Tuesday, September 16, 2008

22일은 ‘차 없는 날’…도심 도로 해방

실제 참여 예상 차량 대수 기준으로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 효과를 얘기해주면 안될까? =.=

------------------------
세계 `차 없는 날'인 22일 하루동안 수도권의 일부 도로가 차로부터 완전히 해방된다.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오는 22일 수도권에서 모든 시민을 위한 깨끗한 공기'(Clean air for all)를 주제로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촉구하는 `차 없는 날' 행사를 벌인다고 16일 밝혔다. 세계 `차 없는 날' 행사는 1997년 프랑스에서 처음 시작돼 현재 40여개국 2천020여개 도시가 참여하고 있는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이다.

수도권의 자가용 운행이 하루동안 중단되면 8만5천t의 이산화탄소 배출이 줄어들어 76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다는 게 환경부의 설명이다...

22일은 ‘차 없는 날’…도심 도로 해방

0 Comments:

Post a Comment

<< Home